여행

겨울전주여행 덕진공원, 연화정도서관, 문회루 (feat. 전주야경명소)

베리킹 2023. 12. 29. 18:00
728x90
반응형

덕진공원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1 전주덕진공원

24시간 운영

 

덕진공원은 한옥마을 만큼 전주 여행지로 유명한 곳이죠. 확실히 덕진공원 하면 연꽃인데, 겨울에 방문하니 연꽃이 다 말라 죽어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덕진공원은 여름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

덕진공원 주차장은 무료고, 평일에 방문했을 때 주차공간이 많이 남아있었어요. 공원 내 주차장이 만차일 때 바로 옆 전북대학교에 주차해도 될 것 같아요.

덕진공원 초입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숲놀이터도 있더라구요. 놀이터는 주차장에서 덕진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쪽에 있어요.

덕진공원 한가운데 있는 덕진호에요. 여름에 방문하면 연꽃이 뒤덮힌 아름다운 덕진호수를 볼 수 있답니다.

덕진호는 후백제 견훤이 풍수지리를 반영해 만들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고해요.

5년 전 여름에 찍었던 연꽃이 가득했던 덕진공원! 덕진호는 해마다 여름이면 전국의 여행객들과 사진작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장소죠.

전주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덕진채련과 함께 덕진호에서 펼쳐지는 음악분수도 덕진공원의 빼놓을 수 없는 관람사코스 중 하나죠. 다양한 볼거리로 전주시민들의 추억을 담고 있는 아름다운 덕진공원이랍니다.

 

덕진공원에는 아주 큰 그네가 있는데요. 단오축제 때 그네뛰기 체험활동에 사용되는 그네입니다.

참고로 전주에서는 매년 단오가 되면 단오축제가 열리는데 창포물 머리감기, 그네뛰기 등 단오 풍습을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이 이루어진다고 해요.

연화교를 지나면 유명한 도서관이죠? 연화정도서관 이 나온답니다.

연화정도서관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1 연화정

10:00~19:00 (월요일 휴무)

 

연화정도서관이라고 적혀 있는 문을 지나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한옥도서관인 연화정도서관이 나온답니다.

전주시민과 40여 년간 함께해 온 덕진공원을 대표하는 건축물인 연화정이 전통 정원과 한옥 등 전주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은 ‘연화정도서관’으로 작년 여름에 재건축된 것이라고 하네요.

외관도 멋있고 잘 관리되었지만, 내부가 너무 깨끗하고 예쁘더라구요.

 
 

책을 읽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도 많고, 책도 다양하더라구요.

 

 

 

화장실은 도서관 외부로 나오서 오른쪽에 있답니다. (도서관 정문 기준으로 오른편에 있어요.)

전북대학교 문회루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기본 30분 1,000원 / 10분 당 200원

단, 15분 이내 같은 통제소로 입출차시 면제

덕진공원과 전북대학교는 이어져 있어서 경북대학교에 있는 문회루까지 보고왔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라고 하면 단연 전북대학교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전북대 곳곳에는 한옥 건물이 정말 많더라구요.

문회루라는 이름은 논어 중 '학문으로써 친구를 모은다'는 뜻의 이문회우에서 따온 말이라고 해요. 그리고 문회루는 백제 건축 양식인 '하앙식'으로 건축되었다고 해요. 이 공법은 곡선을 그리며 날개처럼 쭉 뻗어가는 처마선의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킨 전통 한옥의 기법 중 하나라고해요.

정자는 독특하게도 분수가 있는 연못 안에 위치해 징검다리를 통해 건너야만 올라갈 수 있어요. 겨울이라 분수에 물이 없었는데, 겨울이 지나면 마치 물 위에 누각이 떠 있는 듯한 신비로운 광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밤에는 조명이 켜지니 문회루가 한층 더 아름답더라구요. 문회루 위치는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으로 검색해서 오시면 편하답니다.

 

덕진공원에서 전북대까지 야간 산책은 처음인데 너무 좋았답니다. 역시 야경맛집 확실하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