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경기 광주 가볼만한 곳 '화담숲' 벚꽃구경 나들이 (할인방법&모노레일 예매방법)

베리킹 2023. 12. 28. 09:00
728x90
반응형

경기도 광주시에는 남한산성, 팔당물안개공원 등 다양한 자연명소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화담숲'은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죠 :)  지난 주말 봄맞이 벚꽃과 수선화 등 꽃구경하러 남편과 함께 다녀왔어요.

 

화담숲은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라고해요. 17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4000여 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분재원에서는 분재 55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화담(和談)은 3대 LG그룹 회장이었던 구본무 회장의 아호로 정답게 얘기를 나누며 숲을 산책하다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방문 당시에 꽃나무들이 만개하지 않고 꽃봉우리가 많이 있어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3년 만에 마스크 벗고 꽃구경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었다!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매일(화~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성인 11,000원 / 어린이 7,000원 / 경로, 청소년 9,000원

                      (성인 : 만 19세 이상 ~ 만 65세미만 / 경로 : 만 65세 이상 / 청소년 : 중학생~고등학생 / 어린이 : 24개월 이상 ~ 초등학생 이하)

 할인: LG U+ 멤버쉽 1,000원 할인 / 광주시민 50%할인(주말 30%할인)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증 광주시민을 증빙할수 있는 서류 지참하고 가시면 됩니다. 저는 주민등록등본으로 증빙했어요!)

 

 모노레일 가격

출처: 화담숲 공식 홈페이지

 

 

모노레일은 화담숲 서쪽 이끼원 입구에서 화담숲 정상, 그리고 분재원 사이를 지나는 1,213m 순환선으로 전체 운행 소요시간은 약 20분입니다.
매표소 및 탑승장 자동발권기에서 선착순으로 발권하고 있고, 유모차는 어린이 요금을 추가하여 받고있어요.

봄, 가을 성수기 기간에는 전 구간이 조기 매진 될 수 있으므로 모노레일을 타기 위해선 늦은시간에 가면 바로 마감일 수 있으니 아침에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겨울 시즌 운영은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따로 확인하는 것이 좋답니다.

 

주말이라 꽃 구경하러 나온 사람들이 꽃보다 더 많아서 여유롭게 꽃 구경하진 못했다... 사진찍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산책로가 정말 혼비백산이었다... 사람이 지나가면 사진 찍는걸 잠시 멈춰줬으면 좋겠는데 따흑..  그리고 주차 공간도 모자라서 주차 정말 힘들게 했었어요...
 


★화담숲은 현장 예매가 아닌 무조건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야 입장할 수 있어요 ★
단, 광주시민은 현장 예매가 가능합니다!! 평일은 입장권 50%, 주말은 30%으로 할인 받을 수 있으니 광주 시민이신 분들은 꼭 현장 예매하세요.
 
입장권은 온라인으로 예매 해야하지만, 모노레일은 선착순 현장 예매입니다. 헷갈리지 마세요!!
저는 2시 30분쯤 매표소에서 모노레일 예매하려고 했는데, 5시 20분 타임 밖에 안남아서 구입하지 못했어요 ㅠㅠ 선착순이니 늦은 시간에 가면 모노레일 표가 없답니다....

화담숲을 평지 산책로라고 생각하고 방문했던건데... 왠걸 높은 산이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화담숲은 올라가는 방식이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완만한길(산책길)과 두번째 빠른길(계단길)있어요.
산책길로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그래도 덜 힘들답니다 ㅎㅎ
 
저랑 남편은 2승강장까지 올라갔다가 돌아 내려왔습니다. 도저히 3승강장까지는 자신이 없더라구요 휴... 다음에 화담숲 방문할 때는 꼭 평일 오전에 모노레일 표를 예매하고 여유롭게 구경하고 오리라 다짐했답니다. 

 

 

화담숲 내에는 해물파전, 병천순대, 도토리물, 열무국수 등을 파는 한옥주막과 음료, 기념품 등을 파는 화담숲 카페, 힐링식당, 편의점 등이 있답니다.

 

 

 

 

 

 

#화담숲 #자연 #등산 #산책 #경치 #풍경 #소풍 #나들이 #힐링 #화담숲벚꽃 #화담숲할인방법 #화담숲광주시민 #화담숲수선화 #화담숲모노레일 #화담숲주차 #경기광주가볼만한곳 #광주가볼만한곳 #광주자연명소 #화담숲아이 #화담숲부모님 #경기광주명소

728x90